건강관리
mast 알레르기 검사에 있는 항목에서 알레르기 없다고 나온 음식은 먹어도100% 부작용 없는건가요
제가 목구멍이 약간 부은 것 같은 기분이 들고
숨쉬기도 좀 힘든데 이거 왜 이런지 모르겠네요
소고기에는 알레르기 없다고 진단받았는데
먹어도 되나요?평소에 아나필락시스같은거 예방하거나 대처하는법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알레르기가 없다고 나온 식품은 문제 없겠죠. . 식품 뿐만 아니라 다른 환경물질들이나 면역이 떨어지면 알레르기가 생기기도 합니다
아나필락시스는 바로 응급실로 가셔서 에피네프린 주사를 맞으셔야해요
1명 평가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했습니다.
MAST 알러지 검사에서 알러지 없음이 나왔지만 몇 가지 유의사항 말씀드리겠습니다.
검사에서 음성이더라도 실제로 목구멍이 붓거나, 호흡 곤란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게 위양성, 위음성이나 교차 반응, 검사로 확인하지 못한 다른 기전일 수도 있거든요.
지금처럼 목이 붓고 숨쉬기 힘든 느낌이 드신다면 단순 불안이나 위산역류일 수 있겠지만 알러지 반응을 무시할 순 없으니 응급실 방문하는것이 안전하겠습니다.
소고기에 알러지 없음 판정을 받으셨더라도 현재 증상이 있다면 섭취를 중단하시고 꼭 전문의와 상의를 해보셔야 합니다.
아나필락시스를 예방하려면
1
알러지 의심 음식은 소량이라도 매번 반복적으로 확인해보세요.
2
의사와 상의해서 응급 알러지 약, 주사 처방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음식 섭취후에 목, 입술, 호흡 이상이 느껴지면 응급실로 가셔야 합니다. 꼭 이요.
답변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