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산은 산이고 물은셀프~!!
아이가 별일 아닌거에도 짜증을 내고 떼를 쓰는 경우가 많은데 어디서 보니깐 이게 단걸 많이 먹으면 그런 경우도 있다는데 사실인가요?
아이가 별일 아닌거에도 짜증을 내고 떼를 쓰는 경우가 많은데 어디서 보니깐 이게 단걸 많이 먹으면 그런 경우도 있다는데 사실인가요? 저희 아이도 젤리나 사탕 음료수등 단것을 많이 먹긴하거든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당분을 과다 섭취하면 혈당이 급격히 오르내려 아이가 짜증, 과민 반응을 보일 가능성은 있어요
특히 ,젤리, 사탕 같은 단순당은 이런 변화를더심하게 하는거죠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단 음식을 많이 먹으면 혈당이 급격히 오르내리면서 아이의 기분과 행동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젤리, 사탕, 음료수처럼 당분이 높은 음식은 짜증이나 충동적인 행동을 유발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단 음식 섭취를 줄이고 균형 잡힌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 잘 읽어보았습니다.
실제로 단 음식을 많이 먹는 것이 아이의 기분 변화나 짜증, 떼쓰기에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사탕, 젤리, 단 음료처럼 당분이 많은 음식은 섭취 직후 혈당을 급격히 올리는데 이후 인슐린이 과하게 분비되면서 혈당이 빠르게 떨어지기도 합니다.
이 과정에서 에너지가 순간적으로 떨어지고 아이가 예민해지거나 쉽게 짜증을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분이 뇌의 보상 회로를 자극해서 더 달달한걸 원하게 만드는 경우도 있어서 만족이 안된다면 떼쓰기로 이어질 수 있답니다.
물론 모든 아이가 똑같이 반응하는건 아니고 수면, 스트레스, 성격 같은 요인도 함께 작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단 음식 섭취를 줄이고 과일이나 단백질 간식으로 바꿔주면 아이의 기분 기복이 한결 완화될 것입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