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삼겹살굽기
당뇨를 예방하는데 좋은 음식이 뭘까요?
요즘 당뇨에 걸리는 것에 대해서 걱정이 생겼는데요. 당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떤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한지 알고 싶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당뇨 예방에는 현미, 귀리 같은 복합탄수화물과 채소, 견과류, 생선 등이 도움이 됩니다.
혈당의 급상승을 막기 위해 당지수(GI)가 낮은 음식 위주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공식품과 설탕, 흰쌀밥·흰빵 등 정제 탄수화물은 피하고 꾸준한 식이조절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 당뇨 예방을 위해서는 혈당 조절에 이로운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곡물(현미, 보리, 귀리), 채소, 해조류, 콩류와 같이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충분하게 섭취하여 탄수화물 흡수 속도를 늦추고 혈당 급상승을 막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살코기, 생선, 달걀, 두부 등 단백질 위주의 식단으로 근육량을 유지하고 포만감을 높이며, 설탕, 꿀 등 단순당 섭취를 최소화하고 염분과 포화지방 섭취를 줄이는 것이 당뇨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적정량 섭취를 통하여 혈당 변동성을 줄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은 상당이 많은데요
대표적으로는 식이섬유가 많은 식품이 좋아요
쌀대신 귀리쌀을 넣어서 드셔도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