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무엇이든지궁금해하는물음표???
먹는것이 많아도 영양이 부족할수 있을까요?
평상시에 여러가지 음식을 잘 먹고 있어서
살도 어느정도 있는 편이긴 한데
음식을 잘 먹고 잘생활을 해도 부족한 영양성분이 생길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음식을 많이 먹어도 영양이 부족할 수 있으며 이는 다음과 같은 이유 때문입니다.
1. 영양 불균형: 특정 음식에만 의존하거나 다양한 영양소가 부족한 식사를 하면 필요 영양소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2. 가공식품: 가공식품이나 패스트푸드에 의존하면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3. 흡수 문제: 일부 사람들은 장의 흡수 문제로 인해 필요한 영양소를 제대로 흡수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균형 잡힌 식사와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