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녹차를 마시는 것은 건강에 매우 좋은 편입니다.(물론 양 조절이 필요합니다)
녹차 속의 중요한 성분인 카테킨은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해서 혈관 건강을 돕고 세포 손상을 막아줍니다. 요즘 계속 유행하는 카테킨 보충제류는 이 성분으 고농축한 제품인데, 일반적인 건강 관리라면 보충제 없이 하루 2~3잔의 녹차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오히려 보충제를 통한 카테킨을 너무 과한 고용량으로 섭취를 하시게 될 경우 간에 무리를 주어서 간 독성을 유발할 위험이 있으니 유의가 필요하겠습니다. 반면에 자연 그대로의 녹차를 차로 드시면 카테킨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마음에 안정감을 주는 성분인 L-테아닌과 수분을 자연스럽게 함께 섭취할 수 있어요.
덕분에 카페인의 각성 작용도 완만하게 조절되는 상호 보환 효과를 누릴 수 있겠습니다.
특별한 치료나 다이어트 목적으로 고농축 흡수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일상에서 따뜻한 녹차를 즐기시는 것이 몸과 마음에 훨씬 안전하고 이로운 방법이 될 것입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