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평소에 위가 예민하거나 아직도 많이 아프신가요?
산도가 높은 과일보다는 바나나, 배, 멜론 같은 부드러운 과일부터 드셔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사과도 괜찮은 과일이지만 저같은 경우엔 공복에 먹었을 때 속이 불편할 때도 있어서 상태를 보면서 드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빵이나 떡은 너무 달거나 기름진것보다는 식빵, 모닝빵, 백설기처럼 자극이 적은 음식이 비교적 부담이 덜해요.
그리고 위가 아프시다면 과일만 드시기보다는 죽이나 미음처럼 소화가 쉬운 음식부터 천천히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픈 뒤에는 무리해서 건강식 찾기보다 속이 편한 음식을 조금씩 자주 먹는게 더 중요하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