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에 좋은 과일 알려주세요.!!!

소화에 좋은 과일 뭐가 있나요? 윗배가 아픈 뒤에 괜찮아지고 나서 과일 어떤 걸 먹는게 좋은가요? 과일이랑 다른 빵이나 떡류도 괜찮은 거 있음 추천해주세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는 항상 방울토마토 먹으면 바로 소화가 돼서

    화장실에 가게 되더라고요 헤헤

    소화가 잘 되게 도와주는 건 잘 모르겠는데 저는

    소화가 잘 되더라고요 추천드립니당

    그리고 맛있구..

  • 혹시 평소에 위가 예민하거나 아직도 많이 아프신가요?

    산도가 높은 과일보다는 바나나, 배, 멜론 같은 부드러운 과일부터 드셔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사과도 괜찮은 과일이지만 저같은 경우엔 공복에 먹었을 때 속이 불편할 때도 있어서 상태를 보면서 드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빵이나 떡은 너무 달거나 기름진것보다는 식빵, 모닝빵, 백설기처럼 자극이 적은 음식이 비교적 부담이 덜해요.

    그리고 위가 아프시다면 과일만 드시기보다는 죽이나 미음처럼 소화가 쉬운 음식부터 천천히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픈 뒤에는 무리해서 건강식 찾기보다 속이 편한 음식을 조금씩 자주 먹는게 더 중요하더라고요.

  • 바나나랑 매실, 고구마요! 매실은 예전부터 소화에 좋다고 한 과일이라 저도 배아플때마다 매실차나 초록매실같은거 마시는데 속이 진짜 확실히 좋아져요!! 저는 바나나랑 고구마를 변비걸리면 바로 먹는데 효과 진짜 좋아여….

  • 일단은 빵이나 떡같은 밀가루를 먹는건 소화기관에 좋진 않고요.. 과일 추천드리자면 사과,바나나같이 식이섬유가 풍부한게 좋고 윗배가 아프셨으면 소화불량이나 위산이 때문일텐데 꾸준히 하루에 한번씩 유산균 챙겨먹으면 도움이 될거에여

  • 빵이나 떡은 소화 잘되는거랑은 거리가 먼 음식들입니다 소화가 잘되고 에너지흡수율이 가장 빠른 과일은 바나나 입니다 바나나를 한다발 사서 드시다가 검게 변하면 잘라서 냉동보관 하셨다 키위같은 과일이랑 갈아서 스무디로 마시면 알뜰하게 다 먹을수 있고 소화도 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