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신속한까마귀285
신속한까마귀28524.04.18
신장이 약한 사람에게 좋은 영양 식단으로는 어떤 음식이 좋을 까요?
병원에서 종합검진후 신장이 약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신장에 좋은 영양 식단으로 식사를 할까 하는데 어떤 음식으로 식단을 맞추는게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신장 건강을 위해서는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중요합니다. 과도한 단백질, 나트륨, 인 섭취는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칼륨 섭취도 조절해야 하며, 수분은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칼슘과 비타민 D 역시 중요하며, 이러한 영양소는 우유, 생선, 햇빛 등에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신장이 약한 사람에게 좋은 영양식단은 다음과 같은 요소들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 닭가슴살, 생선, 계란, 콩류, 견과류 등 섭취하기. 신장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 소금 섭취를 제한하고, 가공식품이나 고나트륨 식품을 피하는 것이 좋고 혈당을 안정시키기 위해 당분이 높지 않고 고섬유의 식품 채소, 과일, 온전한 곡물 등 섭취. 신장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충분한 물을 마시고, 과도한 음료수나 카페인 함량이 높은 음료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과일과 채소를 통해 칼륨과 마그네슘을 충분히 섭취. 가능하면 삶거나 구워서 가급적 기름이 적게 들어간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신장이 안 좋으면 음식을 여러 가지 선택 하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는 마늘 양파 양배추 사과
고등어 참치가 된 등푸른 생선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신장 관련 질환을 가지신 분들은 단백질과량섭취를 유의하시고 영양소가 고루 잡힌 식단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