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끝없이관대한닭갈비
인간관계에서 계속 비슷한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는데 제가 바꿔야 할 태도나 생각 방식이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저는 쉽지가 않네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더없이자부심있는체리
인간 관계는 상대방에게 끔 나를 바꾸려고 하기보다는 나와 맞지 않는 사람 내가 잘해줘도 나를 막 대하는 사람을 피하고 좋은 사람을 만나는게 좋습니다.
응원하기
스컬미키
인간 관계는 상대방 입장에서 먼저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얘기를 하면 됩니다. 모든 대화는 나의 생각과 니의 시고가 맞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문제가 됩니드.
눈에띄게딱딱한라임나무
인간관계는 모든 사람에게 맞추기보다 적절한 거리와 경계를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를 바꾸려 하기보다 내 기대치를 조절하고 서운한 점은 쌓아두지 말고 차분히 표현해보세요. 나와 잘 맞는 사람에게 에너지를 쓰고, 맞지 않는 관계는 너무 붙잡지 않는 태도가 오히려 마음을 편하게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