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사랑스러운 레베카
당분 섭취가 아이들 정서에 어떤 영향을 주나요?
과하게 당분을 섭취할 경우 아이들 정서에 어떠한 영향을 주게 되나요? 당분을 많이 먹게 되면 정서상의 불안감을 느끼게 되는것도 있는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당분은 뇌의 보상 시스템에 작용하여 기분을 일시적으로 좋게 만들 수 있지만. 과도한 섭취는 우울증이나 불안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섭취한 후 기분이 좋다가도 이내 불안정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아이가 당을 과하게 섭취하면 일시적인 기분 상승 후에 불안, 짜증, 산만한 같은 정서적 불균형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단순당 섭취로 인해 뇌에 에너지가 순간적으로 확 몰렸다가 빠지며 뇌의 혼란스러운 반응 때문입니다. 이러한 감정기복을 줄이기 위해서는 자연식품 위주의 간식을 제공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과도한 당분 섭취는 아이의 혈당 급상승·하강을 반복시켜 과민함, 짜증, 집중력 저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선 당분이 불안감이나 충동 조절 문제와 관련 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당 섭취는 적정량으로 제한하고, 복합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이 정서 안정에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