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느리지만 행복하고 싶은 달팽이
닭가슴살이 다이어트에 좋은건가요?
운동을 하는 분들을 보면 닭가슴살을 많이 드시는데요.
근육을 키우는 데에는 단백질을 섭취해야하니 닭 가슴살이 좋을 것 같은데..
다이어트에도 좋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닭가슴살은 높은 단백질 함량과 낮은 지방으로 인하여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며,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과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단조로운 식단은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어 다양한 채소와 과일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조리법을 다양화하여 질리지 않도록 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또한, 개인의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전문가와 상담 후 ㅅ버취하며, 생선, 콩류, 달걀 등의 다른 단백질 식품도 균형 잡힌 다이어트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닭가슴살은 100g에 100kcal 입니다. 대표적으로 고단백,저지방 으로 건강하게 운동이나 체중 감량 시 즐겨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필수 단백질 요소가 많이 포함되어 근육에 좋은 영양소로 전달되어 근육생성에 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닭가슴살은 단백질함량이 높고 지방이 적은 부위이기때문에 적당히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