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김밥에 현미를 넣으면 칼로리가 좀 줄어드나요?
지인이 다이어트중인데 김밥을 식단에 넣던데 제가 알기로는 김밥 1줄에 칼로리가 엄청 높다고 들어서요. 지인이 쌀밥대신에 현미밥을 넣으면 칼로리를 줄일수 있다고 하던데 맞는 말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칼로리가 줄어드는 효과보다는 미네랄이 풍부하며 혈당치가 급격히 올라가는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김밥의 칼로리는 대략 500 칼로리정도 가까이 되지만
현미를 넣고 하게 되면 150칼로리정도로 낮춰 집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백미 보다 현미가 혈당 상승이 비교적 느리게 진행되어 지방 축적을 막아준다고 해요. 현미는 백미보다 가공이 덜되어 있어 소화하는 시간도 오래걸리고 소화에 필요한 에너지도 많기때문에 다이어트식으로 좋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