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덩뇨환자 로써 마운자로 다이어트약 복용문의
10년정도 2형 당뇨환자이고
당뇨환자로써 요즘 새로나온 과체중약인 마운자로 라는 다이어트약 복용할시 문제점 이나 주의할점은 없는지 혹은 다이어트가 아닌 당뇨약으로 사용가능한지 당뇨약으로 사용할시 다이어트용도보다 사용량은 줄어드는지 문의 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마운자로는 원래 2형 당뇨 치료제로 승인된 약이며 체중감량 효과도 있습니다.
복용시 위장관 부작용, 저혈당 위험이 있어서 의사 처방과 관리하에 사용해야 하고
다이어트 목적보다는 당뇨 치료 용량이 개별 상태에 맞춰서 조정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