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건강을 위한 식습관 개선 방법과 식이요법에 대해 궁금합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들었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식습관을 개선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나 건강 관리를 위해 특정 식이요법을 따라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그것이 어떤 방식인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율을 어떻게 조절해야 하는지, 그리고 체중 관리와 관련된 효과적인 식습관에 대해서도 알고 싶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가장 우선으로 고려되는 것은 스트레스 관리랍니다.
결국 모든 병은 정신적으로 우선 오기 떄문이죠
그리고 추가적으로 운동과 식단이 중요할것 같은데요
일반적으로 탄수화물 5 : 단백질 3 : 지방 2의 구성이 좋다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