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20대후반30대초반 청년들에게 있어 제일 중요한건 돈일까요?
20대초중반엔 뭐 학력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노골적으로 30대초반
a:서울대 학사 연봉 2500만원 또는 극단적으로 백수
보다
b:청주대 학사 연봉 1억이 걍 더 성공한 인생이 현재 한국에선 되지 않았나 그렇게 생각해요.
돈 벌지 못하면 아무리 학력이 좋아도 쉬었음 청년 또는 캥거루족 이런 식으로 사회적 낙인 찍기가 바쁘잖아요?
어자피 지방대도 경제적 사회적으로 성공하기 어렵지만 서울대 연세대라고 막 드라마틱한 사회적 경제적 성공하기가 어려워진 사회인거 같아요.
있던 밥그릇조차 ai에게 뺏기고 있는 형국이니까요.뭔가 사회 자체가 여유도 사라진거 같은데 최종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