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바이오로지컬
햄버거에는 칼로리가 어느정도 들어 있을까요??
칼로리에는 햄버거 하나에 얼만큼의 칼로리가 들어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하나 먹으면 하루치의 칼로리가 다 들어 있을까요?? 그렇다면 하루 한끼로 햄버거만 먹는다면 살이 찌지 않을지 궁금하네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햄버거 칼로리는 패티 종류. 빵. 소스. 토핑에 따라 달라집니다. 브랜드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단품 1개 칼로리는 약530~600kcal 정도가 됩니다.
하루 권장 칼로리의 25~30%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햄버거는 칼로리가 높지만 조절만 잘하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식사가 됩니다.
• 햄버거 하나의 칼로리는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담품으로 400~700kcal 내외이며 세트로 드실경우 1,000~1,500칼로리까지도 올라가게 됩니다.
예를 들어, 더블패티버거류는 단품만으로 700~800칼로리에 육박하며 감자튀김, 사이드 탄산음료까지 포함하게 된다면 성인 하루 권장 섭취량 약 60% 내외는 한끼에 들어가는 셈입니다.
그래서 햄버거 한 끼만 드신다고 무조건 살이 찌는 건 아니지만, 탄수화물과 지방 위주로 단백질, 식이섬유가 부족해서 영양 불균형이 생기고 혈당 스파이크와 포만감 부족으로 나중에 간식 섭취 가능성도 커집니다.
다 떠나서 하루 한끼를 햄버거만 드신다면 살이 빠질 수도 있습니다. 조건이 있는데, 닭, 소고기, 돼지등 고기가 있어야 하며, 소스는 저당소스, 감자튀김는 샐러드로 대체하시고, 탄산음료 대신 물이나 저지방 우유, 빵은 통곡물 100% 빵이면 건강한 식단으로 탈바꿈이 가능합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혜수 영양사입니다.
햄버거 한개에는 ‘생각보다는‘ 적은 칼로리가 들어있어요.
대략 500-600 kcal 으로 생각해주시면 되고, 성인 남자 기준으로 일일 칼로리 섭취량이 2,200 kcal 정도인 것을 고려하였을 때 햄버거 한개에 하루치 칼로리가 다 들어있다고 하긴 무리입니다.
다만 햄버거 세트 (탄산음료, 감자튀김) 을 섭취하신다면 총 칼로리가 1,000 kcal 이상이 될 수 있고 해당 경우에는 일일 섭취량의 1/2를 햄버거 세트를 먹는데 소비하셨다고 보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햄버거 칼로리는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300~700kcal 정도입니다.
하루 권장 칼로리(약 2000kcal)의 일부만 충족하므로, 햄버거만 한 끼 먹으면 부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양 불균형과 과다 섭취로 장기적으로 보았을때는 체중이 증가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햄버거 칼로리는 종류와 크기에 따라 300~1000kcal 이상으로 다양하며, 하루 권장 칼로리(성인 여성 2000kcal, 남성 2500kcal)에 비하면 햄버거 하나가 하루치 칼로리를 모두 채우는 경우는 드물지만, 일부는 하루 권장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하루 한 끼로 햄버거만 먹을 경우, 총 섭취 칼로리가 하루 권장량보다 적으면 살이 빠질 수도 있습니다만, 햄버거는 탄수화물, 지방, 나트륨 함량이 높고 필수 영양소는 부족해서 장기적으로 햄버거만 먹는 것은 영양 불균형을 초래하여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칼로리뿐만 아니라 영양소의 균형 잡힌 섭취가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