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정말평온한푸들
아이와 함께 하는 '디지털 디톡스' 도전, 효과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아이도, 저도 휴대폰에 너무 의존적인 것 같아 주말 하루라도 디지털 디톡스를 시도하려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휴대폰이 없으면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세상이 되었으니, 의사소통을 위해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카카오톡이나 전화 등을 제외하고 다른 일반적인 멀티미디어를 끊어보려는 노력입니다.
성공적으로 해보신 분들이 있다면 어떤 규칙을 세우고, 무엇을 시간을 채웠는지 구체적으로 알고 싶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이와 함께 디지털 디톡스 성공 팁으로는 하루전 선언하기, 룰 정하기, 대체활동 준비하기, 시계 따로 준비하기, 폰은 박스에 보관하기 등이 필요하며 시간 채우는 예시로는 오전에 퍼즐 맞추기, 미술놀이, 점심에는 함깨 요리하고 식사하기, 오후에는 동네 산책, 시장보기, 저녁에는 가족 책 읽기, 그림일기 쓰기 등을 활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