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세무

3.3% 원천징수를 떼는 프리랜서입니다.

3.3% 원천징수를 떼는 프리랜서입니다. 작년 총수입이 2,400만 원 미만인데요. 프리랜서는 연 2,400만 원이 안 되면 '단순경비율'이 적용되어 대부분 환급이 나온다고 들었습니다. 제 수입 구간에서 실제로 3.3% 떼인 세금을 전액 환급받기 위해 제가 종합소득세 신고 때 빼놓지 않고 챙겨야 할 소득공제 항목이나 주의사항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문용현 세무사입니다.

    단순경비율로 신고를 한다면 실제 경비가 인정되지 않으므로 별도로 신경쓰실 것은 없습니다. 단순경비율대로 신고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6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