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단백질이 우리 몸에 어떤 좋은 영향을 주는 요소인가요?
광고에서도 단백질 음료를 많이 먹으라고 하는데...
얼마나 몸에 좋은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
김예은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은 우리몸의 근육이나 체성분을 구성하며 면역력 강화 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단백질은 근육 형성, 세포 및 조직 구성, 호르몬과 효소 생성 등 신체의 필수적인 기능을 담당하며, 특히 운동 후 회복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체중 관리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을 강화하며, 피부 건강과 상처 치유를 촉진하는 등 여러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식품에서 단백질을 섭취하면 이러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특히, 식물성 단백질은 소화가 쉽고 노년층에게도 적합합니다. 적절한 단백질 섭취는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이므로,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하여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은 근육 성장, 회복, 면역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포만감을 높여 체중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