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임산부는 오래 걸으면 안좋은가요??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저는 산책이 취미입니다. 자주 걸어다니고 보통 산책을하면 1-2시간 정도 해요.(걷기 외의 어떠한 활동적인 일은 안합니다.)

근데 임신하고 나서 남편이나 부모님들이 걷지 말라고 합니다.

병원이 도보 30-40분 거리라 걸어갔다 왔다가 엄청 혼났어요. 임신 초기에는 무조건 조심해야한다며 10분 이상 걷지말라시는데 이게 맞아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창래 내과 전문의입니다.

    임신이 잘 유지되고 있고 태아 상태에 문제가 없다면 가볍게 걷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임신 중 운동을 하지 않으면 혈당 상승 혈압 상승 등이 문제가 될 수 있어 몸에 무리가

    되지 않는다면 현재 정도의 운동은 의학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3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