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박준혁 모친상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빈티지한너구리185
입냄새가 많이 안나도록 하는 생활습관은 무엇이 있을까요?
물마시기와 자주 양치하는 것 말고 입냄새가 안나도록 할 수 있는 생활습관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특별히 의료적인 것 말고 생활습관에서 말이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구강 위생
규칙적인 칫솔질과 치실, 치간칫솔을 사용하여 치아와 잇몸을 깨끗이 유지합니다.혀의 설태를 혀 세정기나 칫솔을 이용하여 잘 제거합니다.
2) 수분 섭취와 식습관 관리
입이 마르지 않도록, 충분한 양의 물을 자주 마십니다.
· 입냄새를 일으킬 수 있는 마늘, 양파, 유제품, 고기류 등의 섭취를 조심합니다.
·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포함한 저지방 음식을 충분히 섭취합니다.
· 당이 함유된 껌이나 사탕은 세균의 영양분이 되므로 피합니다.
· 커피, 토마토 주스, 오렌지주스는 세균이 번식하기에 좋은 산성 환경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되도록 피합니다
3) 생활 습관 개선
· 흡연과 음주를 피합니다.
· 스트레스를 관리하여 입마름이 생기지 않도록 합니다.
· 규칙적인 운동으로 신진대사를 촉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