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로로
뽀로로23.06.13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피부 미용에 콜라겐이 좋다고 하는데 평소 먹는 음식들도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들을 챙겨먹을까 합니다.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콜라겐은 피부 탄력과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단백질입니다. 일부 음식은 콜라겐을 포함하거나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동물성 단백질인 고기, 생선, 달걀 등과 식물성 단백질인 콩, 콩나물, 녹색 잎 채소, 열매류 등은 콜라겐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콜라겐 섭취는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6.13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콜라겐 많은 음식 은 과일 (감귤류, 베리류, 구아바, 망고, 키위, 파인애플) 토마토 , 뼈 국물(사골) .어류(각종 생선) 닭고기 가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가 콜라겐 하면 돼지 껍데기이나 족발에 많이 있는 것을 알고 알려져 있지만 블루베리이나 각종 베리류 그리고 닭고기나 달걀흰자 그리고 생선에도 굉장히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현수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에는 생선, 닭고기, 계란, 과일, 채소, 사골 국물 등의 음식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