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시험이 일주일 남았는데 무슨공부를 해야할까

시험 일주일 남았는데 무슨공부해야 이득일까

역사 사회 국어 도덕 4개중에 무슨공부를 더 해야 이득일까요 일단 국어랑 역사는 한바퀴 돌렸고 사회는 끝날예정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는 시험 하루 전이나 시험 당일 새벽에 벼락치기를 했는데요! 저는 4과목 다 잡으시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아직 시간이 꽤 남은 편이라서 교과서 20회독 정도 돌리시는걸 추천드려요! 처음 읽을때는 내용만 훑듯이 빠르게 읽어주시고 두번째, 세번째부터 꼼꼼하고 정확하게 읽으시는데 이해하려고 하면서 읽으면 더 좋아요! 네번째부터는 속도가 붙어서 빠르게 읽으실수 있습니당 그렇게 10~20회독 정도 하면 머리속에 안 남는것 같아도 막상 시험 치면 몇 페이지, 몇 문단인지도 다 기억 나요!! 저는 이 방법으로 중학교때 벼락치기 성공했어서 상위권으로 졸업했습니다!! 대신 고등학교 때는 안 먹히니까 유의하시고 미리미리하는 습관을 들이는걸 추천해요!! 열심히 공부 하시고 원하시는 결과 얻길 바랄게요!!

  • 시험이 일주일 남은 시점이라면 개인적으로는 도덕 공부를 추천드립니다! 국어와 역사는 이미 한 바퀴 돌리셨고 사회도 거의 끝나간다고 하셨으니, 남은 기간 동안은 암기 비중이 큰 도덕을 정리하는 것이 점수 향상에 가장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학교별 출제 경향이 다르니 평소 어렵게 느끼셨던 과목도 함께 복습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험 잘 보시길 바랍니다 😊

  • 일단 기본적으로 역사 한 번 돌렸으면 국어랑 도덕은 중딩 때는 뭐 읽고 풀어도 점수 나오기 때문에 사회 ㄱㄱ 사회는 좀 헷갈리게 나오는 거 같긴해여 역사는 로빈의역사기록라고 유튜브에 총정리 된 거 영상 한 번 보구 끝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