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어린여우60
대사증후군에 좋은 건강식품이나 음식이 있을까요?
이번에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요근래 몸관리을 너무 신경 안 썼더니 대사증후군 진단이 나왔는데요 대사증후군에 좋은 건강식품이나 음식 좀 추천해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대사증후군에 좋은 음식은 채소류와 해조류, 양파, 견과류, 도정하지 않는 곡류를 섭취하면 좋습니다. 곡류중에는 현미가 좋고 양파는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어 복부비만에 좋고, 견과류는 아몬드, 호두, 피스타치오 등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오메가3도 좋고 무엇보다도 규칙적인 운동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