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송도순 별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와일드한타조83
전립선비대증에 관한 질문입니다.약이나 운동 식재료등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립선비대증에 좋은 음식이나 약 운동 등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생활 습관이나 운동이 있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시고 특히 전립선에 음식이나 과일 있으면 알려주십시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전립선비대증에 좋은음식은 마늘, 된장, 토마토, 지황뿌리, 검은콩, 마 등 다양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전립선비대증은 비뇨의학과 전문의에게 진찰받고 치료받는 것이 빠른 회복으로 가까워지는 방법입니다. 해당 질환은 시간이 지난다고 저절로 회복되지 않으며 도움을 준다는 음식을 섭취해도 근본적인 원인을 극적으로 회복시켜 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약물치료의 경우 전립선비대증 치료를 위해 개발된 다양한 약물을 처방하여 치료를 돕고 있습니다. 전립선의 긴장도를 떨어트려 주는 알파차단제나 남성호르몬의 대사 과정에 관여하여 전립선의 크기를 작게 줄여 주는 5-알파 환원 억제제 등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전립선비대증의 약물 치료는 혈압약과 비슷한 맥락으로 꾸준히 복용하여 치료효과를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