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짠 음식을 줄이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
짠 음식을 줄이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왜 짠 음식을 줄이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나트륨함량을 줄이게되면 붓기를 감소시킬수있고 순환을 원활히하여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과다한 소금과 지방이 함유된 음식은 칼로리가 높고. 식사량을 증가시키며. 식욕을 증가시켜 과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짠 음식을 줄이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짠 음식은 체내 수분을 유지하게 하여 부종을 유발할 수 있으며, 나트륨 섭취가 줄어들면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짠 음식은 종종 고칼로리 식품과 연관되어 있어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데 유리하며, 짠 음식은 식욕을 증가시킬 수 있어, 이를 줄이면 과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데 기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