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강력한여새275
패스트 푸드 중 하나인 감자튀김. 콜라. 햄버거 등은 건강에 해로운가요?
궁금해서 질문 올립니다. 전에 패스트 푸드와 카페인 성분이 많이들어있는 음식은 건강에 해롭다고 본것 같습니다. 정말 그런지 궁금 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패스트 푸드는 고열량, 고지방, 고당분 식품으로 심혈관 질환, 비만, 당뇨병 및 고혈압의 위험을 증가시키며, 영양소 결핍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패스트 푸드와 함께 소비되는 카페인 함유 음료는 불안, 불면증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며, 과다 섭취 시에는 건강에 더욱 해로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패스트 푸드의 섭취를 적절하게 조절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장기적인 건강을 지키는데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패스트푸드의 대표적인 감자튀김과 햄버거, 콜라 등은 포화지방과 탄수화물 함량이 높기때문에
자주 섭취하는것은 좋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는 많습니다.
무조건 나쁜게 아니라 일반적으로 패스트 푸드는 고칼로리 제품이기 때문이죠
또한 카페인도 과다 섭취 시 불안, 수면장애 등을 유발해요
다만 해당 성분도 적절하게 소량 드시면 오히려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