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붉은연어
아침에 일어나면 백태가 왜 생기나요?
안녕하세요. 깔끔하지 않은 질문이긴 합니다만 궁금해서 남겨봅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가끔 백태가 끼곤 합니다. 이거 근데 왜 끼는 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침에 백태가 생기는 이유는 밤 동안 입안에서 침 분비가 줄어들어 세균이 번식하기 쉬워지기 때문이며 입안 세균과 음식물 찌꺼기, 죽은 세포 등이 혀 표면에 쌓여 백태가 생깁니다. 보통 구강 위생을 잘 유지하면 줄일 수 있으며, 혀 클리너로 혀를 청소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