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종이컵은 일반 쓰레기인가요 아니면은 그냥 종이인가요?

종이컵은 일반 쓰레기인가요 아니면은 그냥 종이인가요?

안쪽에 코팅이 되어 있다고 들었는데 이건 그냥 종이에 분리수거 하면 안되는 거죠?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는 일반 쓰레기로 배출해서 버려요! 댓글들보니 맞는 방법이었구나 싶네요! 재활용이나 일반쓰레기 분류가 가끔 헷갈리더라구요..!

    채택 보상으로 2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종이컵은 일반 쓰레기로 버리셔야 해요.

    말씀하셨다시피 종이컵 안쪽은 코팅이되어 있습니다.

    이것 때문에 종이로 재활용을 못해요.

  • 종이컵은....코팅이 되어있어서 재활용이

    안됩니다

    하지만...종이컵만 따라 모아 배출하면

    재활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종이컵 하나 두개는 일반 쓰레기로

    종이컵 100개 200개,또는 1kg,10kg은

    분리배출이 된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 종이컵은 코팅된 종이라서 종이로 재활용이 안되요. 그래서 종이컵은 종이로 분리배출하지말고 일반쓰레기에 버려야한다고 알고있습니다

  • 종이컵은 일반 종이랑 다르게 분리배출하는 경우가 많아요

    오염된 종이컵은 일반쓰레기로 버리는 게 맞아요 !!

    깨끗한 종이컵은 종이컵 전용 수거함 또는 종이컵 분리배출

    깨끗한 종이컵 = 재활용 가능

    더럽거나 오염된 종이컵 = 일반쓰레기

  • 종이컵은 겉면에 액체가 새지 않도록 코팅 처리가 되어 있어 종이류로 재활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종이컵은 종이류가 아닌 일반 쓰레기로 배출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