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종이컵은 일반쓰레기인가요? 분리수거해야되나요?

기본 크기의 가장 흔한 종이컵 있잖아요 그 종이컵은 종이로 따로 버리는게 맞나요? 아니면 일반쓰레기봉투에 버리는게 맞나요? 알려주세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일반쓰레기로 분류해야 합니다 이유는 종이컵에 플라스틱 코팅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지자체별로 종이컵을 따로 수거하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의외로 종이같이 보이지만 플라스틱코팅된 물건이 많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0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물로 깨끗이 씻어서 말린 후 종이팩 or 멸균팩 수거함에 배출하시고 오염이 심하거나 젖어서 찢어진 경우에는 일반 쓰레기로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배출해주세요

  • 종이컵은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합니다.

    왜냐하면 종이컵 안쪽에 보면 물에 젖지 않도록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재활용이 안되기 때문에 일반 쓰레기로 버리는 게 옳은 방법입니다.

  • 종이컵 한 번 쓰면 무조건 일반쓰레기에 버리는 게 맞긴해여…근데 공간차지하고 그래서 다들 종이로 버리시는 거 같은데 일반쓰레기가 맞아여

  • 아무래도 종이니까 종이칸에 따로 분리수거 하는게 맞지않을까용..?? 근데 제가 좀 무식해서 잘 몰ㄹ라요…근데 일반쓰레기는 아닌거같애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