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뭐가 있을까요 ?
안녕하세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변비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으라던데, 혹시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서
주의해야할 사항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과일: 사과, 배, 바나나, 베리류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2. 채소: 브로콜리, 당근, 시금치, 고구마
3. 곡물: 오트밀, 통밀빵, 현미, 보리
4. 콩류: 검은콩, 렌틸콩, 병아리콩
5. 견과류: 아몬드, 호두, 피스타치오
식이섬유를 섭취할 때 주의할 사항은:
수분 섭취: 식이섬유를 많이 먹으면 수분도 함께 섭취해야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점진적 증가: 갑자기 많은 양을 섭취하면 소화불량이나 복부 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서서히 양을 늘려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건강하게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