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편안한영앙129
편안한영앙12923.05.04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잇는 음식이 머가있을까요?
다이어트를 할때 식이섬유가 함유된것을 먹으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먹어주려고 하는데 식이섬유 함유가 높은 음식으로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들
콩과 견과류: 콩과 견과류는 다양한 영양소와 함께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건강에 이로운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검정콩, 청포묵, 렌틸콩 등의 콩류와 아몬드, 호두, 캐슈넛 등의 견과류를 꾸준히 섭취하면 식이섬유 뿐만 아니라 단백질, 필수 지방산, 비타민 및 무기질도 함께 섭취할 수 있습니다.
과일: 사과, 배, 오렌지, 자몽 등의 과일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과일을 껍질째 먹으면 더 많은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으며, 주스보다는 신선한 과일을 통째로 먹는 것이 건강에 더 좋습니다. 특히 아보카도와 라즈베리는 높은 식이섬유 함량으로 인해 변비 예방 및 위장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채소: 채소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수분과 다양한 영양소를 함께 공급해줍니다. 시금치,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케일 등의 다크 리프 그린 채소와 양파, 마늘, 당근, 무 등의 다양한 채소를 섭취하면 식이섬유 뿐만 아니라 신체에 필요한 비타민과 무기질도 함께 섭취할 수 있습니다.
곡물: 전체적으로 곡물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편입니다. 특히 오트밀, 백미보리, 퀴노아, 갈색쌀 등의 통곡물이 더 높은 식이섬유 함량을 자랑합니다. 이러한 곡물들은 밥이나 빵, 시리얼로 섭취할 수 있어 식단에 쉽게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종자류: 종자류 중에도 아마씨, 참깨, 치아씨, 호박씨 등은 식이섬유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종자류는 그대로 섭취하거나 음식에 넣어 먹거나 요리에 사용하여 식이섬유를 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은 다양한 곡물, 채소, 과일, 콩류,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소화와 배변 기능을 돕고 포만감을 유지시켜 다이어트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은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식이섬유는 소화과정에서 속도가 느리게 소화되어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식사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변비와 같은 소화 문제를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곡물류 중에서는 귀리, 보리, 콩, 콩나물, 녹두 등이 있으며, 채소류 중에서는 브로콜리, 시금치, 당근, 양파, 무, 호박, 오이, 고구마 등이 있습니다. 과일류 중에서는 사과, 배, 바나나, 오렌지, 딸기, 블루베리 등이 있으며, 콩류와 견과류로는 콩, 땅콩, 아몬드, 호두, 잣 등이 있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다이어트를 위해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은 이유입니다. 갑작스런 식이섬유 섭취량의 증가는 소화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천천히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진석 영양사입니다.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된 음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의할 점은 식이섬유를 많이 먹으려고 과일이나 곡류를 너무 많이 먹게되면 주객이 전도되어 과한 탄수화물을 섭취하여 체중감량이 방해될 수 있습니다.
- 곡류(현미, 보리, 잡곡 등), 채소( 각종 녹색채소, 당근, 콩나물, 토마토, 브로콜리, 오이, 파프리카 등), 과일류(껍질과 함께먹는 사과, 바나나 ,오렌지 등), 견과류 등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이 섬유 거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는 고구마를 첫번째로 꼽을수 있고 맥아나 통밀빵, 현미나 보리가 있으며
채소는 브로콜리이나 셀러리 그리고 감자 콩, 당근이 있고
사과랑 오렌지 포도 토마토에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