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길이 내길인가~ 알수가 없어요 현실과 적성사이

30대 후반인데 사복공무원 준비중인데... 다른 것들이 하고싶운게 넘 많아요 ㅠㅠ 그래서 공부 집중이 안되요... 현실적으로는 공무원 준비가 노후생각해서 좋은거 같음데... 공부 집즁도 안되고 다른 하고싶운 것들이 넘 많아요..근데 다른 일들은 노후 보장이 안되니 두렵고..20대 였으면 뭐든 해봤을텐데 이제는 다른 경로로 가는것이 무습네요 덜덜덜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먼저 사복공무원을 준비중이라면 그것에 목표를 두고 열심히 도전하시는 것이 현실적으로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에 사복공무원을 합격해서 안정적인 직장이 생긴다면 그 후에 하고 싶은 것을 해도 늦지 않아요! 지금 공부에 집중을 하지 못한다면 준비하는 사복공무원마저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공무원을 하시면서 남는 시간에 취미나 내가 하고 싶었던 일을 부업처럼 하면 나중에 공무원을 그만두거나 퇴직하고 후일을 도모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래서 지금은 공무원 준비에 매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채택 보상으로 25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