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고혹한 쇠똥구리
고혹한 쇠똥구리23.11.28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사람의 근육 생성해 좋다고 하여 많이 먹는 단백질도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이 있잖아요 이 둘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의 단백질은 똑같지만 어느 재료에 있는지 차이고
몸에 흡수 되는 양이 서로 다릅니다.
동물성 단백질 같은 경우는 우리 몸에 90% 정도가 흡수가 되고 식물성 단백질은 그 보다 적은 70% 정도 흡수가 됩니다.
• 안녕하세요.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은 각각 특징이 있습니다.
동물성 단백질은 필수 아미노산 9종을 모두 함유하여 근육 생성에 효과적이지만,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을 수 있습니다.
반면, 식물성 단백질은 일부 필수 아미노산만 함유하므로 다양한 식물성 단백질을 함께 섭취해야 합니다. 소화율은 동물성 단백질이 높고, 지방 및 콜레스테롤 함량은 식물성 단백질이 낮은 편입니다.
동물성 단백질은 지방 및 콜레스테롤에 주의가 필요하며, 식물성 단백질은 건강에 부담이 적지만 일부 필수 아미노산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근육 생성을 위한 단백질 섭취량은 체중 1kg당 1.2~1.8g이며, 한 번에 20~30g을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종합적으로, 동물성과 식물성 단백질을 조합하여 균형 있는 영양섭취가 중요한 이유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동물성단백질과 식물성단백질은 이들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종류가 다르며
필수아미노산은 주로 동물성 단백질에 풍부합니다.
고루 섭취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