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하얀세상
스트레스를 받게 되며 왜 음식들이 땡기는가요?
안녕하세요. 무소의 뿔처럼 303입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왜 음식 중에서도 아주 매운 음식이 먹고싶어지는지 그 이유가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이를 해소하기위한 행동 중 하나로 음식섭취를 할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성 폭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 특정 음식이 당기는 이유는 신체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도파민과 같은 행복 호르몬을 분비하려 하기 때문입니다. 매운 음식은 섭취 시 엔도르핀 분비를 촉진해, 일시적으로 기분을 좋게 만듭니다. 또한, 매운맛은 자극적인 느낌을 줘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스트레스 상황에서 찾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