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급성편도염 이비인후과 다시 가보는게 좋을까요?

성별

남성

나이대

20대

복용중인 약

하이크라정625mg 외 감기약

자세한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급성 편도염으로 이비인후과 내원하여 4일치 약 처방받고 내원했을 당시보다 많이 좋아진 것같습니다. 내원 처음에는 침삼키는 것에도 통증이 심했는데, 약 4일치를 잘 복용한 지금은 많이 나아진 상태라고 느껴집니다.

그럼에도 가끔 목이 따가울 때도 있습니다. 많이 좋아졌다고 느껴진 오늘, 고춧가루 들어간 음식 먹는 것도 가능하지만 쉽진 않더라고요.. 침이나 물 삼키는 것도 통증이 없다싶이 지내고 있지만, 가끔씩 물 마실떄 따끔거리긴 합니다

오늘 밤도 푹 자고 아침에 일어나봐야 최종 결정을 내릴 것같은데... 어느정도 가닥은 잡아보고 싶어서 질문 남겨봅니다

현재 상태로는 증상이 많이 나아졌다고 느껴지지만, 자연치유되도록 냅둘지 아님 병원을 가야할지 고민이에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급성 편도염으로 인하여 약물치료를 진행하였고 이야기 하신 정도까지 증상이 많이 호전된 상태라면 반드시 병원에 다시 방문하여야 하는 것은 아닐 것으로 사료됩니다. 현재 상태에서 다시 증상이 악화되거나 할 경우에는 재차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권고되겠지만, 현재 상태에서는 진료를 또 받아보아도 괜찮고 회복되기를 기다리고 그냥 경과만 지켜보는 것도 불가능해 보이지는 않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