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비오는날 슬리퍼신고 출근해도 될까요?신발젖는게 너무싫어요.

비가 많이 오는 날 양말과 운동화가 축축하게 젖는 불쾌감을 피하기 위해 출근길에 슬리퍼를 신어도 일반적으로 직장 내 정서나 예의에 어긋나지 않는지 궁금해요.

1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직장 분위기에 따라 다르지만 대다수 보수적인 직장에서는 슬리퍼 출근을 복장 불량으로 볼 수 있어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 신어야하면 회사도착 후 바로 갈아신으세요.

    채택된 답변
  • 비 안 젖으려면 슬리퍼같은 신발 신고 가는 게 최고같습니다.

    축축한채로 신발 신으면 냄새나기고 하고 발에 습진 생길 수도 있어요

    평소보다 조금 일찍 회사 도착해서 신발로 갈아신는 것도 방법입니다

    상쾌하게요

  • 저는 슬리퍼 신고 출근을 하네요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슬리퍼 신고 들어와도 회사 안에 들어갈려먄 신발을 갈아신고 들어가네요

  • 비가 오는 날 일반적으로 출퇴근용으로 신고 다니던 신발이 젖으면 양말까지 젖어버리기 때문에 난감합니다. 그래서 슬리퍼를 신고 출근했다가 출퇴근용 신발로 갈아신는 건 좋은 방법 같습니다.

  • 슬리퍼는 출근해서 갈아 신더라두

    회사는 회사인거같아요

    불편해도 같이 어울려야되구

    함께할수밖에없는게 사회생활인거같구요😉

  • 회사 사무실의 분위기에 맞춰야겠지요.
    서비스 업종 중에는 슬리퍼 신는 것을 금하는 회사가 있지요.
    슬리퍼 착용이 어렵다면 사무실에 정장에 맞는 신발을 준비해 놓고있다가, 바꿔신기를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질문을 던지신 분의 의견에 동조하는 분들끼리 의견을 모아서 슬리퍼신기를 건의하시면 어떨까요.

  • 직장 분위기가 착장에 있어

    쿨하게 넘어가는곳이 있긴하죠

    젊은 사람들이 많은 곳은요

    근데 같은 직원들이 안 그러면 물어보심이...!

  • 직장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아니면 회사에 운동화나 사무실 슬리퍼 예비해두시고 회사 출근하셔서 갈아신으셔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 저는 괜찮다고 생각해요.

    비오는 날 맨발에 슬리퍼 신고 출근했다가 직장에서 수건으로 발닦고 양말 신고 구두로 갈아신으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 비 오는 날이면 출근 하다가 바지도 젖고 양말도 젖을 수 있어서

    슬리퍼 신고 출근하실 수 있어요.

    다만, 회사에 도착을 하신다면

    미리 준비한 신발이 있다면 그 신으로

    실내에서는 갈아 신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 사무실에 많은 직원들이 같이 근무하고 또 상사분이 나이가 조금 많다면 슬퍼를 신고 출근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장마철을 대비해서 방수 운동화를 하나 준비하셔서 신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방수 운동화는 양말도 젖지 않고 젖지 않습니다

    아니면 비닐봉투 두꺼운걸 운동화 위에 신고 묶으시면 됩니다 아예 방수가 됩니다

    운동화를 아끼는 사람들이 이렇게 신고 다니는 걸 본 적이 있습니다 아예 물이 안 들어온다고 하더라구요

  • 일반적으로 회사에 슬리퍼를 신고 가시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회사를 놀러왔냐고 그러는 상사분들이 분명 존재합니다. 그리고 차라리 레인부츠같은 장화를 신는 것이 나을 거 같습니다. 

  • 회사에서도 슬리퍼를 신고 일하시나요? 그런거라면 출근해서 양말을 신는 방법도 있을테고 아니면 장화를 신고 출근하셔서 갈아신는 방법도 있고 퇴근할때 비가 그칠수도 있으니 신발을 챙겨가시눈게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