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빠른들소8

재빠른들소8

채택률 높음

이번에 미국에서 상장한 스페이스 X가 한국에 1주도 배정이 ?

안녕하세요 ㆍ이번에 미국에서 상장한 스페이스 X가 한국에 1주도 배정되지 않았다고 해서 시끄러운데요ㆍ무슨 이유로 배정이 안된건가요 ?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스페이스X 공모주 ‘0주 배정’ 사태의 핵심 원인은 미국 IPO 시장에서 대표주관사인 골드만삭스가 최종 배정 권한을 독점하고, 미국 현지 기관투자자들의 폭발적인 수요로 인해 한국 유일 인수단인 미래에셋증권의 약 4,700억 원 규모 배정 물량을 전량 삭감해 재배정했기 때문이에요. 게다가 국내 기관들의 달러 환전과 청약에 대해 한국 외환당국이 환율 변동성 우려로 제동을 건 점도 불리하게 작용했죠.

    채택 보상으로 77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질문해주신 미국에서 상장된 스페이스 X가 한국에 1주도 배정이 안된 것으로는

    우선 기본적으로 대표 주관사인 골드만삭스 등에서 글로벌 기관 수요 폭증을

    이유로 배정 단계에서 미래에셋의 물량을 전적으로 삭감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