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경제
재빠른들소8
안녕하세요 ㆍ이번에 미국에서 상장한 스페이스 X가 한국에 1주도 배정되지 않았다고 해서 시끄러운데요ㆍ무슨 이유로 배정이 안된건가요 ?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정현재 경제전문가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스페이스X 공모주 ‘0주 배정’ 사태의 핵심 원인은 미국 IPO 시장에서 대표주관사인 골드만삭스가 최종 배정 권한을 독점하고, 미국 현지 기관투자자들의 폭발적인 수요로 인해 한국 유일 인수단인 미래에셋증권의 약 4,700억 원 규모 배정 물량을 전량 삭감해 재배정했기 때문이에요. 게다가 국내 기관들의 달러 환전과 청약에 대해 한국 외환당국이 환율 변동성 우려로 제동을 건 점도 불리하게 작용했죠.
채택 보상으로 77베리 받았어요.
4.0 (1)
응원하기
인태성 경제전문가
대종빌딩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질문해주신 미국에서 상장된 스페이스 X가 한국에 1주도 배정이 안된 것으로는
우선 기본적으로 대표 주관사인 골드만삭스 등에서 글로벌 기관 수요 폭증을
이유로 배정 단계에서 미래에셋의 물량을 전적으로 삭감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