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동소비가 너무 심할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용돈을 받고있는 학생이고 한달기준 꽤 많은 용돈을 받고있는데 소비절제가 안돼서 이삼주만에 용돈이 거덜납니다.. 특히 제일 큰 지출은 게임 현질인데 한번에 4~5만원 다합하면 한달에 평균 15~20만원정도를 지릅니다.. 소비를 잘 조절할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한달 용돈을 받으면 먼저 얼마를 모으고

    어디에 사용하는지 중요한데

    한달 용돈의 20% 정도 저축하고

    남은 80% 금액을 주마다 나눠서 계좌를 관리 해보세요!

    예시로 여러 은행사 계좌가 있으면

    은행1 = 저축, 은행2 = 주간소비, 은행3 = 파킹통장

    이런식으로 사용하세요.

    저는 주마다 5만원씩 받고 있는데

    주마다 2~3만원 저축하고 교통비나 옷 등

    큰 소비를 하는 날을 예상에서 그때는 저축금액을

    줄이는 방식으로 사용하고 저축한 돈은 아예

    건들지 않도록 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3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는 그럴때 아예 적금에 부어버리거나 예금으로 묶어두는데요. 게임에 너무 그러시면 게임을 잠시 쉬어보는건 어떨까요? 쉽진 않겠지만 조절이 힘들면 아예 눈에 안보여야 안쓰기에 저는 이 방법을 가끔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