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다이어트의 삶이란 참 고달프죠.. 식단과 홈트까지 열심히 하시는데도 살이 잘 안 빠지면 낙담하기 쉽습니다. 특히나 다리가 불편해서 러닝을 못 하시니 답답하시겠지만, 다리를 크게 쓰지 않고도 효율적으로 체지방을 태울 방법은 많답니다.
우선 운동은 사에 중심의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을 추천드립니다. 앉거나 누운 자세에서 상체 근력운동을 쉬는 시간 없이 타이트하게 이어가시면 러닝 못지않게 심박수가 치솟으며 칼로리가 소모가 됩니다. 관절 무리가 없는 플랭크, 매트 필라테스로 코어를 강화해서 기초대사량을 높이는것도 좋은 대안이 되겠습니다.
식단에 있어서는 무조건 굶으시기보다는 소스, 음료에 숨은 칼로리를 점검해 보시어, 단백질, 식이섬유 비중을 높여서 대사에 촉진해 주시길 바랍니다. 여기에 더해서 7시간 이상의 충분한 숙면은 식욕 호르몬을 조절하는데 필수랍니다.
정제탄수화물(밀가루, 설탕, 액상과당), 술, 야식, 식후 눕지 않기, 인스턴트만 멀리해주셔도 체지방 감량에 큰 도움이 되실거에요. 16시간 이상 간헐적 단식도 병행해보시길 바랍니다.
페이스를 잃지 않고 꾸준히 지속해보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