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대단히자라나는새우만두
혈당을 높여주지않는 식사메뉴는 무엇인가요
시간이 없는 바쁜아침 공복에 혈당을 높여주지않는 간단한 아침식사 메뉴는 뭐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공복혈당을 낮춰주는 저녁식사메뉴는 무엇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대표적으로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있어요
오히려 혈당을 낮춰 주는 작요을 할수 있답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아침엔 삶은 계란, 무가당 그릭요거트+견과류, 아보카도, 채소스틱처럼 단백질+지방 위주로 혈당 급등을 막을 수 있습니다. 저녁은 현미, 귀리 같이 잡고 소량에 생선구이, 두부, 채소나물 위주로 구성하면 공복혈당 안정과 숙면에도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