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가장 인기있는 음식은 무엇일까요
날도 점점더워지고 집에오면 너무 피곤해서
최근 배달어플을 자주이용하는데
먹을만한 음식이 다 비슷해서 새로운 음식울 도전해보고싶은데 추천 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퇴근 후 녹초가 되었는데 매번 똑같은 배달 음식 창만 들여다보는 그 심정 이해가 갑니다. 날씨까지 부쩍 더워져서 기력도 없으실텐데, 영양사 입장에서 지친 몸의 피로를 깨우고 미각에 신선한 자극을 줄 요즘 트렌디한 건강 배달 메뉴들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국내 외식 트렌드는 소화가 잘 되고 영양 균형을 맞춘 속 편한 식사가 대세이기도 합니다.
1 ) 추천드릴 메뉴는 곤약면이나 계란면을 활용한 포케/비빔밥입니다. 탄수화물 부담을 낮추고 단백질과 비타민이 많은 제철 채소를 한 그릇으로 간편하게 섭취를 하실 수 있어서 피로 해소에 좋답니다.
2 ) 더위로 잃어버린 입맛을 돋구는 이색 아시안 푸드(분짜, 얌운센)나 멕시칸 타코를 제안드립니다. 새콤한 라임이나 식초 베이스의 드레싱에 포함된 구연산 성분은 체내 젖산을 분해해서 피로를 빠르게 풀어주며 색다른 미각을 선사합니다.
3 ) 매콤하거나 묵직한 맛을 선호하시면 기름진 치킨보다 혈당 스파이크를 방지하는 저당 로제 찜닭이나 두부면 마라 요리를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영양 균형과 신선한 재미를 챙길 수 있는 메뉴들도 지친 몸에 건강한 에너지를 든든하게 채워보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요즘처럼 덥고 피곤한 날에는 새로운 메뉴가 생각나기도 하는데요,
늘 먹던 피자나 치킨보다는 간편하면서도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메뉴들이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포케에 연어를 추가해서 먹거나, 베트남식 분짜를 먹거나, 쌀국수에 짜조를 곁들이거나, 로제샹궈떡볶이, 냉우동에 유부초밥을 곁들이거나, 들기름 막국수에 수육을 곁들이거나, 그릭요거트에 과일을 추가 하는 등 다양한 메뉴들이 인기가 많은데요, 요즘은 헬시플레저 트렌드 때문에 그릭요거트나 포케처럼 건강한 느낌의 메뉴이지만 맛도 좋은 메뉴들이 인기가 정말 많은 편이고, 셰프 콜라보 간편식이나 중식 스타일 도시락도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피곤할 때는 기름진 배달음식보다 국물이 있거나 채소가 같이 들어가는 메뉴가 다음날 컨디션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쌀국수, 분쨔, 샤브샤브, 포케 종류로 한번 드시보시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건강한 식사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