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성실한따오기76
요즘 간편식들이 많아졌던데 건강까지 한번에 챙길 수 있는 제품이 있을까요?
마트나 편의점만 가봐도 냉동식품에서부터 즉석밥이라던가 샐러드, 도시락 등 간편식 종류가 무진장 많아졌더라고요. 저도 자취하면서 바쁠 때는 거의 매일같이 간편식으로 끼니를 때우다보니 맛이나 가격은 만족스러워도 건강에는 괜찮을지 늘 고민되더라고요. 영양성분표를 봐도 나트륨이나 첨가물이 많아 보여서 걱정될 때가 있고, 반대로 요즘은 건강을 강조한 간편식도 많아져서 뭘 믿어야 할지 헷갈려요. 실제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간편식 제품이 있는지, 혹시 추천할 만한 브랜드나 메뉴, 그리고 장기적으로 먹었을 때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간편식들이 대부분이 건강보다는 맛에 관점이 강하긴 해요
그래도 샐러드 종류는 여전히 편하게 먹기는 좋답니다.
나트륨이 많은 음식도 칼륨과 함께 섭취하면 배출이 잘되기 떄문에 채소 위주로 드시는것을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