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자동차새로바꾸기
만약 제로콜라를 많이 마시면 무슨 단점이 있나요?
제로콜라가 설탕과 칼로리가 거의 없어서 자주 마시고 있는데요. 많이 마셨을 때 신체에 미치는 부정적인 요인이 어떤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제로콜라에 함유되어있는 당대체제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복통, 속쓰림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합니다.
• 제로콜라는 칼로리가 거의 없어서 다이어트 중 대체 음료로 유용하지만 과도하게 드시면 몇 가지 부작용이 생깁니다.
아스파탐, 수크랄로스 같은 감미료는 장내 유익균 균형을 무너뜨려 소화불량이나 장 건강 악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설탕은 없지만 단맛은 그대로라 뇌가 단 음식에 더 민감해지고, 당분 섭취 욕구가 더 커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500ml 이상 드시면 불면, 심장 두근거림, 불안 등이 생길 수 있어요. 콜라에도 카페인이 들어가 있거든요. 그리고 산성을 띄어서 치아 에나멜을 손상시킬 수 있어서 빨대로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따라서 적당히 드시면 괜찮지만 습관처럼 자주 마시는 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350ml 이하가 무난한 권장섭취량입니다. 건강한 식생활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