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한병도 원내대표 선출
많이 본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시뻘건앵무새111
다이어트 방법 알려주세요. 무릎에 무리 안가는 운동도 좋아요.
무릎이 안좋아서 운동을 잘 못하는 상태입니다.
살을 조금 빼고 싶은데
방법이 있을까요?
무릎에 무리 안가는 운동은 괜찮을꺼 같아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무릎관절에 좋지않다면 무작정 걷는 운동보다는 근력과 코어 운동을 권장드리며
식단조절도 병행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수영
물속에는 부력이 있어 우리의 몸이 뜨는데요. 물이 우리 체중을 대신 들어주기 때문에 무릎에 가는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2.실내자전거
자전거는 저충격 유산소 운동인데요. 특히, 무릎에 가는 충격을 줄여줄 수 있는 근육들을 강화시켜주는데 좋습니다.
3.걷기
걷기운동은 무릎에 좋지 않은데,
왜 걸으라고 하냐. 의문을 품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그러나 연골에도 적정량의 부하는 필요하고 무릎 관절염에 걷기운동이 좋다는 연구는 지속적으로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