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대학생들 2시간 이상 공강시간 있을 때

긱사나 학교 근처 자취인 분 말고 통학하는 분들 2시간 이상 시간 붕 뜰 때ㅠ학교에서 머하시나요

저도 통학인데 교수님이 전 강의 너무 일찍 끝내주셔서 3시간 이상 공강 생겨서요

9개의 답변이 있어요!

  • 공간 시간 생기면 도서관 가서 공부하세요

    사회는 전쟁입니다

    엄마아빠가 해즐수 없죠

    꼭 하나라도 자겨증 더 따고 나오세요

    그래야 쪼금이라도 나아질수 있습니다

    채택된 답변
  • 그럴 때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일단 과제가 있으시면 어차피 해야 하는 거니까 도서관 가서 과제 끝내세요. 없다면 따로 공부를 하셔도 되는데 피곤하시면 밖에서 풍경 보면서 쉬어도 되고요. 저는 보통 밥을 먹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남으면 피시방에서 게임을 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 저는 공강이 생기면 과제를 하는 편입니다!

    뭔가 의미 있게 보내고 싶은 마음에 과제를 하게 되더라고요! 

    과제를 학교에서 미리 해두면 마음이 편해서 좋답니당~!

  • 제가 그런경우가 많았는데 당시에는 대학 주변 개발이 안되어서 pc방이나 당구장같은 오락시설이 전혀 없었는데요. 저 같은 경우 도서관에 갔습니다. 도서관에서 책펴놓고 필기 정리를 하거나 핸드폰을 봤습니다

  • 매번 친구집에 있기엠 눈치보이고 시간 낭비 하는 거 같아서 학교 도서관을 자주 이용하는 게 제일 좋을 거 같네요! 등록금 뽕 뽑으셔야죠 ㅎㅎ

  • 저는 보통 친구들이랑 카페를 가거나 같이 시험공부를 하거나 했었어요. 하나 꿀팁 알려드리자면.. 저희는 다들 보드게임을 좋아해서 하나씩 챙겨와서 하곤 했어요. 루미큐브브같은 거요.. 보드게임 은근 재밌어용 추천 드려요!

  • 대학교에서 2시간 이상 공강시간이 있을때는 그냥 피시방에서 시간을 때우는 경우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아니면 과방에서 쉬거나 동아리가 있다면 거기서 시간을 때우면서 다음 강의를 기다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학교 근처 피시방가서 게임도 하구요

    친구 있으면 친구 불러거 카페가기도 하고 혼자서도 많이 갔구요 도서관 가서 책 읽고 공부하고 그랬네요

  • 저 같은 경우에는 주변에 자취하는 친한 친구네 집에 놀러 가거나(공강이 맞을 경우에만) 카페에 가거나, 도서관에 가서 잠 보충 또는 공부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