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숙토마토가 마트에서 잘 안보이는 이유가 뭔가요?

예전에는 완숙 토마토라고해서 마트에서 구입해서 바로 먹었었는데요.

완숙토마토는 잘익어서 당도도 높고 바로 먹을 수 있어서 좋았는데

요즘엔 예전에 비해 잘 안보이는데 왜 그럴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밥이브라운06입니다.

      최근 들어 완숙토마토가 많이 없는 이유는 다양한 요인이 있습니다.

      1. 날씨가 온도와 습도 등에 따라 수확량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더욱 여름철에는 완숙기에 취약한 특성 때문에 영양분과 맛이 풍부한 완숙토마토를 생산하기가 어렵습니다.

      2. 코로나 19 확산 등으로 인해 농가에서 생산한 농산물이 물류 등의 문제로 유통되지 않은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3.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완숙토마토보다는 다른 종의 토마토를 선호하기에 생산주기에 맞춰 완숙토마토를 출하하지 않는 것도 원인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