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몸보신에 좋은 음식 있을까요? 답변부탁드립니다
몸보신에 좋은 음식 있을까요?
잘 알려지지 않은 음식 중에 몸 건강에 좋고, 체력회복에 좋은 음식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몸보신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중 하나는 콩국수 입니다.
콩은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고 불릴 만큼 단백질이 풍부하여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대두는 비장과 위장을 튼튼하게 하여 소화 기능을 향상시키고, 기운을 북돋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콩은 성질이 차가워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이 먹으면 설사를 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럴 때는 따뜻한 성질의 인삼과 대추를 함께 섭취하여 균형을 맞추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체력에 좋은 식품으로는 단백질이 풍부한 삶은 계란이나 제철 과일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