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4개월된 아기. 육아중딸이 너무피곤해합니다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기저질환

없음

복용중인 약

없음

4개월된 아기 육아중이라. 힘들어서 입안이. 헐고 어지럽다고 합니다 수면이 부족해요 필요한 영양제가. 어떤게 있을까요? 키 159. 몸무게 80키로가 넘어요 체중도 줄여야하는데 상황이 어려우니 엄마된입장에 안타까원 문의드립니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종합비타민b군을 드셔야 합니다. 출산한 후에도 영양제를 일년동안은 잘 챙겨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철분제와 비타민D/칼슘제를 드시는 것이 좋고

    입안이 헐고 수면부족이라면 종합비타민B군 (아로나민, 메가트로, 비맥스 등)을 드셔주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