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올곧은재칼30
요거트아이스크림에도 유산균이있나요?
요거트로만든 아이스크림도 유산균이 들어있는걸까요?? 아니면 아이스크림자체에 유산균이 있나요?? 먹으면 항상 배가아프던데..그냥 체질일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요거트 아이스크림에는 유산균이 있을 수 있지만, 제조 과정에서 대부분의 유산균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산균이 살아있다고 보장할 수는 없어요. 아이스크림을 먹고 배가 아프다면 유당불내증일 수 있으며 요거트 아이스크림도 유당을 포함하니, 이게 원인일 가능성이 큽니다. 유당불내증이 의심된다면 유당이 없는 제품을 시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