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야식으로 라면을 가끔 먹고는 하는데 왜 얼굴이 부을까요
안녕하세여 야식으로 라면을 가끔 먹고는 하는데 왜 다음날 아침에 얼굴이 부은다는 말을 할까요? 어떤 이유에서 얼굴이 붓는 것이고 혹시 얼굴 붓는 것을 예방할 수도 있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라면에는 나트륨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섭취 후 체내 수분이 정체되어 얼굴이 붓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나트륨이 많으면 혈액 속의 염분 농도가 높아져, 수분이 세포에 축적되기 때문입니다.
예방을 위해서 라면을 먹을 때 국물을 적게 먹거나, 채소를 추가해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으며, 충분한 수분 섭취와 규칙적인 운동도 도움이 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라면은 나트륨이 많아 수분이 체내에 쌓여 얼굴이 붓는 경우가 많아요
예방하려면 나트륨 섭취를 줄이고
충분하 수분을 섭취하며 자고 일어난 후 얼굴을 찬물로 씨는것도 도움이 되요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은주 영양사입니다.
라면은 나트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으로, 삼투압에 의해 많은 물을 끌어오게 되어 얼굴이 부어보일 수 있습니다. 활동하는 시간에는 아무리 짠 음식을 먹어도 신장이 소변을 통해 배설하며 항상성을 유지하기 때문에 붓기에 영향을 주지 않지만, 잠을 잘 때는 신장을 비롯한 여러 신체기관의 활동이 줄어들기 때문에 나트륨 배설이 어려워집니다.
얼굴 붓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절대적인 나트륨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스프를 덜 넣거나 국물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이에 해당하는 방법입니다. 또한, 나트륨의 배설을 돕는 칼륨이 많은 음식(바나나, 오이 등)을 섭취하는 것도 예방책이 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라면의 나트륨함량이 높기때문에 자기전 라면을 야식으로 먹으면 얼굴이 부울 수 있습니다
1명 평가